[강남]코코 이찌방야 식사

어제 친구랑 티파니 보석전을 보고 저녁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강남역 코코이찌방야에 갔답니다.

워낙 카레를 좋아해서 일본식, 인도식, 가정식 가리지 않고 잘먹는데다가 (맛있는)일본식 카레 전문점이라는 게 워낙 드물다보니 기대를 많이 하고 갔어요. 가기 전에 맛있다는 이야기도 엄청 많이 들었고.

메뉴는 카레, 오므라이스, 스파게티 종류가 있는데 일단 카레와 오무라이스를 주문해보았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이 곳의 시스템은 약간 독특(?)해서 밥의 양을 고를 수 있습니다.
밥은 기본이 300g인데 약 한공기 반 분량이라서 여성분들은 200g정도가 맞다고 추천해주시더라구요.
(300g짜리로 먹고 후식까지 꽉꽉 눌러채워먹은 우리는 -_-참고로 둘다 여자)


가격은, 200g은 기본가격에 500원이 할인되구요, 반대로 밥양이 100g씩 들어나면 1000원이 추가됩니다.

여기에 토핑은 로스까스, 치킨까스, 닭튀김(가라아게), 가리비, 해산물 등이 있는데 저희는 블럭비프를 선택했는데
커다란 장조림 덩어리 같은 아이들이 몇조각 얹혀 나오더군요.

매운맛은 순한맛, 보통맛, 1~10단계 매운맛이 있는데 3단계가 신라면 정도의 매운맛이라고 해서 2단계를 선택했습니다.
소스는 야채나 기타 건더기 없이 걸쭉한 스프 상태로 되어 있는데, 아마 끓이는 과정에서 모두 녹아들었기 때문이겠죠? 맛은 그렇게 맵다기보다는 끝맛이 약간 매콤한 정도인데 쇠고기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리고 테이블마다 매웃맛을 내는 파우더(?)가 놓여 있어서 좀 더 맵게 먹고 싶으면 뿌려서 먹으면 되구요.

오히려 맛있던 것은 오므라이스였는데요, 카레 소스 위에 오므라이스가 섬처럼 떠있는듯한 모양입니다.
 일단 계란의 상태가 매우 양호한데요,

이런느낌?
 (사진은 먹느라 찍지 못해서 가장 이미지가 비슷한, 드라마 런치의 여왕 1화의 오므라이스 장면에서 가져왔습니다^^)


반쯤 익은 폭신한 계란이랑 카레가 의외로 잘 어울리더라구요. 계란 안에는 예상과는 약간 달리 흰밥이 들어있습니다.
(볶음밥이었으면 그건 또 이상할것 같긴 하군요.)
참고로 오므라이스는 밥의 양을 고를 수는 없다고 하네요.

일단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여태까지 일본식카레의 최고봉이라고 생각했던 이대앞 카리카리의 아성을 위협하는 맛이라고 할까요?
물론 카리카리가 가격도 더욱 저렴하고, 샐러드도 주고, 요구르트도 준다는 점에서 아직은 우위에 있습니다.
가격이 약간 비싼 편이라는 것도, 별도의 사이드디시를 덤으로 주지 않는 점도 약간은 불만이지만, 그것이 일본스타일이라니 어쩌겠어요. 초생강(?)같은 것을 주기는 합니다. 먹지는 않았지만.

또하나 아쉬운 점은, 저는 카레소스를 많이해서 약간 말아먹는 느낌으로 먹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이 곳의 소스는 약간 모자란듯한 느낌이더라구요. 먹고 나니 흰 밥이 3숟가락 정도 남았습니다. 하지만 오므라이스에는 카레소스를 넘치듯 주기때문에 두명이 가면 카레하나 오므라이스 하나를 주문해서 나누어먹는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크림 고로케를 주문하시더군요. 하지만 점원분의 얘기에 의하면 입점 초기에는 일본에서 바로 가져왔기때문에 판매했었는데 현재 정식루트로 수입하려다보니 식약청에서 딴지를 걸어서 들여오지 못하고 있대요. 안에 들어있는 유제품이 문제가 된다나요? 과연 무탈하게 수입될수 있을지, 아니면 초기 몇명만 맛을 본 환상의 맛으로 남을지도 궁금합니다.
맛있다고 하던데. 빨리 들어오면 좋겠어요. 먹으러가게......

마지막으로, 인증샷입니다.

블럭비프카레



 

치킨크림오므라이스

덧글

  • 은사자 2008/04/18 17:25 # 답글

    꺄아아아! 너무너무 맛있겠어요. 일본식 카레 오므라이스 집 찾기 힘들어서 늘 아쉬웠는데. 집 근처에 런치의 여왕같은 레스토랑에 안티크의 빵집이 있으면 좋겠어요 ^^
  • puella 2008/04/18 18:08 # 답글

    은사자//맞아요. 저도 항상 런치의 여왕같은 싸고 맛있는 레스토랑을 찾아헤매고 있답니다.
  • raindrops 2008/04/23 00:24 # 답글

    생각만해도 군침이....아아아아;ㅁ;
  • puella 2008/04/23 09:26 # 답글

    raindrops//나 이거 먹고 담날 또 갔는데 소스 모자라면 추가로 더 준다능
  • raindrops 2008/04/23 12:10 # 답글

    헉....또 갔단 말이냐! 부럽군화!!
댓글 입력 영역